현대자동차는 이번 9월 1일 소형 SUV 캐스퍼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가 예정되어있는데요, 젊은 감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캐스퍼 정보 및 예상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등에 대해 살펴볼게요.
캐스퍼는 올해 하반기 출시가 예정되어있는 소형 SUV, 엔트리 SUV입니다. 기존에 국내 차 시장에서는 소형 SUV를 찾아보기 힘들었는데요, 실용성과 안정성뿐 아니라 최근에 디자인에도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출시하게 된 모델입니다.
캐스퍼라는 이름은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서 착지하는 캐스퍼라는 기술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해요. 새로운 차급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내세워서 기존의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름이라고 하네요.
캐스퍼는 전장 3,595mm, 휠베이스 2,400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로 1.0 MPI가 탑재된 기본 모델과 1.0 T-GDI가 탑재된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로 구성됩니다.
무엇보다 캐스퍼가 관심을 끌고 있는것은 디자인 때문인데요, 엔트리 SUV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고 있으면서도 견고하고 튼튼한 느낌이 드는 개성 있는 디자인에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젊은 엔트리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많지 않았던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 캐스퍼가 경차와 소형 SUV 사이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캐스퍼 예상 가격>
현대 캐스퍼의 예상 가격에 대해서 기본형은 1,400만원에서 1,500만 원대,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액티브 모델이 1,600만 원에서 1,700만 원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000만 원대 엔트리 모델 중 현대 캐스퍼가 큰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모닝이나 레이, 스파크와 같은 경차로는 만족하지 못하면서도 준중형 세단까지는 무리로 느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캐스퍼 출시일>
현대 캐스퍼 출시일은 확정 지어지지 않았지만, 2021년 3분기에 출시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현대 캐스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버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현재 현대자동차 캐스퍼 공식 사이트에서는 얼리버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기간을 통해 예약 알림 신청을 받고, 9월 중 얼리버드 예약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9월 중 얼리버드 예약이 시작되면 예약금을 결제하게 되고, 론칭 시점에 사양을 확정하고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차량 배송은 얼리버드 예약 순서에 따라 이루어지게 됩니다.
현재 현대자동차 캐스퍼 홈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을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최우선으로 출고 받을 수 있는 슈퍼 얼리버드 티켓을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5,000명에게, 캐스퍼 카셰어링 시승권 5,000명에게 주어질 예정입니다.
엔트리 소형 SUV 시장에 오랜만에 괜찮은 모델이 등장하게 된 것 같은데요, 정식 출시가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현대 캐스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좀 더 자세한 정보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