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대의 기대작 드라마 지리산 방영이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지리산은 전지현의 출연으로 큰 이슈를 끌고 있는데요, 배우 전지현의 프로필, 주요작품 등에 대해 살펴보고 지리산의 서이강 캐릭터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지현 프로필
이름 : 전지현 (본명 왕지현)
생년월일 : 1981년 10월 30일
키 : 173cm
배우자 : 최준혁 (2012년 결혼), 아들 2명
학력 :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과정
소속사 : 문화창고
데뷔 : 1997년 잡지 '에꼴' 표지모델
배우 전지현은 1981년 10월 30일생으로, 2021년 기준 41세 입니다. 1997년 잡지 표지 모델로 데뷔 하였고, 이후로 수많은 광고에 출연하며 CF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후 각종 드라마, 영화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력도 탄탄히 다져왔구요.
전지현은 2012년 최준혁씨와 결혼 하였습니다. 최준혁씨는 세계적인 한복 디자이너인 이영희씨의 외손자이며, 어머니는 패션 디자이너인 이정우씨, 아버지는 알파에셋자산운용의 최대주주인 최곤 회장 입니다. 전지현은 남편과의 사이에서 2016년에 첫째 아들, 2018년에 둘째 아들을 낳았어요.
결혼 및 출산 후에도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전지현은 그동안 많은 드라마, 영화 등을 찍었는데요 주요 작품으로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전지현 주요 작품
1) 영화
- 2001년 엽기적인 그녀 그녀 역
- 2004년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여경진 역
- 2006년 데이지 혜영 역
- 2012년 도둑들 예니콜 역
- 2013년 베를린 련정희 역
- 2015년 암살 안옥윤/미츠코 역
2) 드라마
- 1998년 SBS 내 마음을 뺏어봐 왕가영 역
- 1999년 SBS 해피투게더 서윤주 역
- 2013년 SBS 별에서 온 그대 천송이 역
- 2016년 SBS 푸른 바다의 전설 심청/세화 역
- 2021년 넷플릭스 킹덤 : 아신전 아신 역
- 2021년 TVN 지리산 서이강 역
배우 전지현이 처음 연기로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던 것은 1999년 SBS 해피투게더에서 였어요. 해피투게더는 이병헌, 송승헌, 김하늘 등 당시 최고 스타들이 잔뜩 출연했던 드라마로, 당시 최고 시청률 37.9%를 찍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어요. 전지현은 주인공 서윤주 역할을 맡았었고, 이 작품으로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이후 전지현이 연기로 빵 떴었던 것은 2001년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통해서였죠. 엽기적인 그녀는 488만 관객을 동원하였고, 엽기적인 그녀 이후로 전지현의 연기자로서의 활동은 더 활발해졌죠.
엽기적인 그녀 이후 여러 작품활동을 했지만, 사실 성적이 좋지 않았던 것들이 많았어요. 그러다 2012년 천만관객을 돌파했던 영화 도둑들에서 예니콜로 출연하고 이듬해 700만관객의 베를린, 그리고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 역할을 맡으면서 다시 그 입지를 강화하게 됩니다. 당시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까지 수상하였죠.
영화는 2015년 암살을 끝으로, 그리고 드라마는 2017년 푸른 바다의 전설을 끝으로 약 3~4년간의 휴식기를 가진 전지현은 넷플릭스 킹덤:아신전 으로 복귀하였고, 2021년에는 김은희 작가, 이응복 감독의 작품으로 큰 기대를 끌고 있는 드라마 지리산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드라마 지리산에서 전지현이 맡게 된 서이강 캐릭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지리산 서이강
서이강은 지리산 국립공원의 최고의 레인저에요. 레인저가 뭔고 하니 국립공원을 유지, 관리하고 공원 순찰, 재난구조뿐 아니라 국립공원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이죠. 서이강은 산을 타는데에도 능하고 풀잎 하나만으로도 어디서 조난되었는지 맞출 정도로 기후, 토질 등에도 박학다식하죠. 지리산의 모든 길은 다 알고 있는 프로 중의 프로입니다.
서이강의 동료들은 서이강을 서마귀라고 불러요. 그만큼 누구보다 독하게 끈질기게 레인저의 업무를 수행하죠. 그런 서이강에게도 슬픈 과거가 있어요. 서이강의 부모님이 집중 호우로 지리산에서 사망했던 것이에요.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이강은 할머니와 함께 살아왔고, 부모님이 돌아가신 지리산에서 레인저가 됩니다.
그렇게 최고의 레인저로 수많은 조난자들을 구조하며 활약을 하던 어느 날 서이강이 있는 지리산 국립공원 전북사무소 해동분소에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가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서이강과 강현조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죠.
강현조는 보통 신입이 아니었어요. 조난자들이 환영으로 보여, 아무도 찾지 못하는 조난자들을 척척 찾아냈죠. 그것이 가능했던 것은 서이강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강현조가 환영으로 보인 주변 환경을 묘사하면 서이강이 그 장소가 어디인지 맞히는 식이었어요.
그러던 어느 겨울, 두 사람은 설산에서 조난이 됩니다. 두 사람이 설산에 오른 것에는 이유가 있었는데요, 지리산에서 누군가가 조난으로 포장하여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는것을 두 사람이 알게 되었기 때문이죠. 그 날 이후 서이강은 휠체어 신세가 되었고, 강현조는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게 서이강은 휴직을 하고 쉬고 있었는데, 서이강이 휠체어를 타고 복직을 하여 해동분소로 돌아옵니다. 서이강이 돌아오게 된 것은 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진들에서 강현조와 서이강이 둘만이 약속했던 표식들이 찍혀있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그 표식이 가리키는 곳에서 조난자들이 발견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는 서이강은 누군가 본인을 산으로 부르고 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렇게 지리산으로 다시 돌아온 서이강은 아마도 누군가가 남겨주는 표식을 통해 조난자들을 구하게 될 것 같은데요, 그 과정에서 밝혀질 지리산의 비밀들이 궁금한 것 같습니다. 전지현 배우가 보여줄 연기 또한 기대되네요.
댓글